인사말

정병헌 Founder, CEO

 미국 FDA가 2017년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신약을 승인하면서 21년 만에 최고 승인 건 수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. 이 중 항암 신약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, 최초로 CAR-T 면역항암제 2건(Kymriah, Yescarta)이 허가를 받았습니다. 바이오 항암 신약에 대한 관심과 전망이 급증하고, 본격적으로 면역항암제 시대가 도래한 해였습니다.


 동시에 국내 바이오 업계는 서울아산병원을 비롯한 많은 병원, 연구원 발 스핀오프 붐이 일어났습니다. 변혁의 중심에서 서울아산병원의 1호 스핀오프 기업 설립에 참여하여 이끌었고, 이후 독자적으로 세라노틱스를 설립했습니다.


 세라노틱스는 파마슈티컬 기업으로 설립되어, 2018년 R&D 연구센터를 구축하면서 본격적으로 신약 개발에 돌입했습니다. 수많은 질환, 적응증, 기전 가운데서도 우리는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에 집중했습니다. 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을 목표로 각 분야의 경력자들이 모였습니다. 설립 2년 만에 항체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으며, 3년이 채 되기 전에 항체 라이브러리 3종을 구축했습니다. 또한, 설립한 이래 매년 3건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.


 항체 기반 면역항암제 개발은 긴 여정이 될 것이고, 수 많은 장애물이 도사리고 있음도 잘 알고 있습니다. 그러나 우리는 지금 이 순간도 도전하고 나아가고 있으며, 여러분의 관심, 사랑, 통찰은 다음 발걸음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. 세라노틱스는 글로벌 스탠다드를 뛰어넘는 독자적 항체 기술을 바탕으로,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도록 성장해 가겠습니다

조직도

floating-button-img